$50 이상 구매 시 전세계 무료 배송
 
 

고양이가 벌레를 먹어도 안전한가요?

   by james on 02 Dec 2022 |
댓글 없음
고양이가 벌레를 먹어도 괜찮나요?

이 두 종의 차이에 대한 지표는 우리 주변에 모두 있기 때문에 고양이나 개에 대한 전문가가 아니어도 알아볼 수 있습니다. 개들은 "인간의 가장 친한 친구"로 간주되고 길들여져 있지만, 사람과 고양이 사이의 관계에는 어두운 부분이 있습니다. 고양이들은 우리의 음식과 편안한 잠자리를 고려한 듯 "좋아요, 우리가 설치류들을 관리할게요, 하지만 그 나머지 물건들에 대해서는-- 알아서 하세요."

고양이 사진은 종종 표면 바로 아래에 누워 있는 야생 포식자를 묘사하는 것으로 나타나는데, 우리가 가정 생활의 화신으로 인식할 수 있는 개의 이미지와는 대조적입니다. 고양이는 우리의 현대 환경에서 정글에서 성공적으로 제거되었지만, 우리는 고양이들에게 같은 것을 하는 데 성공하지 못했습니다. 심지어 가장 착한 고양이 조차도 당신의 고양이가 당신이 지나갈 때 당신의 발로 달려들기를 기다리며 구석에 계속 숨어 있거나 야외 사냥물을 당신의 매트와 카펫(또는 당신의 침대로)으로 가져오는 습성이 있습니다.

고양이는 열렬한 사냥꾼입니다. 그들은 쫓고, 잡고, 스토킹하는 것을 즐깁니다. 그리고 항상 배부르게 음식을 먹는 것은 이러한 갈망을 조금도 줄여주지 않는 것 같습니다. 실내에서 그들이 이용할 수 있는 야생 야생동물이 거의 없을 때, 많은 고양이들은 차선책으로 곤충들에게 의지할 것입니다.

고양이는 왜 벌레를 쫓을까요?

벌레를 쫓는 것은 막대기나 방울로 채워진 공에 달린 깃털을 쫓는 것보다 훨씬 더 즐겁습니다. 그러한 고양이 장난감은 목숨을 걸고 싸우는 생물이 하는 것처럼 고양이의 "내부 팬"에게 매력적이지 않기 때문에 고양이가 자연스럽게 곤충을 잡는 것을 좋아하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하지만 고양이의 건강이 이러한 습관에 의해 해를 입을까요?

오하이오 주립 대학의 수의사이자 행동 건강의 임상 조교수인 메건 헤론은 사냥은 종종 배고픔과 아무 관련이 없다고 박사는 말합니다.

고양이는 "절대적 육식동물"이기 때문에, 적은 수의 곤충들은 상당한 단백질 공급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의무적인 육식동물로도 알려진 진짜 육식동물은 생존을 위해 오로지 동물의 영양 공급원에 의존하는 동물입니다. 밍크, 안경원숭이, 돌고래, 바다표범, 바다사자, 바다코끼리는 육식동물인 육지와 해양동물입니다. 연어, 무지개송어, 매, 독수리, 악어뿐만 아니라 수많은 뱀과 양서류가 포유류가 아닌 필수 육식동물의 예입니다.

고양이는 번성하기 위해 많은 단백질을 필요로 하고, 그들은 탄수화물이 아닌 단백질을 포도당으로 바꾸는 과정인 포도당신생합성을 통해 당질을 크게 얻습니다. 콜로라도 포트 콜린스의 수의사인 제니퍼 코츠 박사는 야생 고양이들은 "쥐, 새, 토끼, 심지어 가끔 있는 뱀까지 포함한 다른 동물들을 사냥함으로써 단백질을 얻는다"고 주장합니다. "당신이 고양이들에게 양질의 저탄수화물 고양이 사료를 허용할 수 있는 양을 주는 한, 그들은 모든 단백질을 섭취해야 합니다."라고 전문가가 말합니다.

이 벌레 사냥 현상은 생물학적인 기원보다는 행동적인 기원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헤론에 따르면 "벌레가 고양이의 뇌가 쫓도록 프로그램된 작은 물체를 빠르게 움직이는 것처럼 벌레를 쫓고 먹는 것은 주로 즐겁고 직관적인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놀이를 통해 사냥하고 약탈적인 행동을 연습하려는 본능적인 충동은 고양이가 완전히 길들여지지 않았기 때문에 여전히 집고양이에게 매우 강합니다."

하지만 여러분의 고양이가 벌레를 먹어서 아플 수 있을까요?


 
벌레의 내부 기생충

DVM의 Katie Grzyb 박사에 따르면, "내부 기생충은 곤충의 섭취에 큰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곤충을 먹는 것은 사실상 거의 위험을 수반하지 않습니다."

Physaloptera, 또는 위충과 같이 고양이를 감염시킬 수 있는 기생충을 전염시킬 수 있는 몇몇 곤충 종들이 있지만, 이러한 사례는 매우 희귀합니다.

고양이의 소화관도 벌레에 의해 자극을 받을 수 있습니다. 설사 및/또는 구토가 자주 발생합니다. 만약 그것이 심각하거나 하루나 이틀 안에 저절로 없어지지 않는다면 수의사에게 연락하세요.

하지만 코츠 박사의 말에 따르면, 고양이의 털에 침입하거나 서식하는 일부 곤충 종들은 의심할 여지 없이 문제를 일으킬 수 있다고 합니다. "진드기가 엄밀히 말하면 곤충은 아니지만, 그것들은 촌충이나 고양이의 빈혈과 같은 진드기 매개 질환을 포함하여 사람과 동물에게 많은 질병을 퍼뜨릴 수 있습니다. 벌에 쏘인 상처와 거미에 물린 상처는 의심할 여지 없이 국부적이거나 과민성인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킬 수 있으며, 이는 종종 수의사의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즉, 물고 있는 생명체가 언제 더 걱정해야 할지도 모릅니다."


살충제가 고양이에게 독을 줄까요?

우리는 곤충들이 집에 들어오지 못하도록 최선을 다하지만, 곤충들이 집에 들어오면, 많은 사람들이 살충제를 사용하여 곤충들을 제거합니다. 애완동물 주인들은 그들의 동물들이 독이 든 곤충을 먹었을 때 어떤 일이 일어날지에 대해 걱정할 수도 있습니다. 왜냐하면 이러한 독소들은 그들이 살아있는 동안 곤충의 몸과 몸 안에서 발견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대부분의 경우 걱정할 필요가 없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Grzyb 박사에 따르면, 죽어가는 벌레들은 너무 적은 양의 독소를 함유하고 있어서 애완동물 주인이 어떤 나쁜 결과를 알아차릴 가능성은 거의 없다고 합니다.

하지만, 고양이가 살충제와 가까이 접촉할 때, 상황은 완전히 달라질 수 있습니다. 애완동물 주인들이 살충제든 다른 화학물질이든, 집 주변에서 어떤 종류의 화학물질을 사용할 때는 항상 약간의 공부가 당신의 최선의 기회입니다. 즉, 설명서를 읽는 것입니다.

Grzyb 박사는 주인들에게 살충제 라벨을 주의 깊게 연구하여 피레트로이드가 어떤 고양이들에게는 발작, 심한 떨림, 그리고 높은 체온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피레트로이드가 존재하지 않는지 확인하라고 조언합니다.

반면에 바퀴벌레 미끼를 사용하는 것은, "저는 고양이에게 거의 어떤 부정적인 영향을 주지 않는 몇 가지 사례를 보았습니다; 아마도 가벼운 위장 징후들, 하지만 그것이 전부입니다."

Grzyb 박사는 주인들에게 애완동물이 살충제를 섭취했다고 생각되면 지역 수의사나 ASPCA와 같은 독극물 통제 핫라인에 전화하라고 조언합니다. 이러한 출처에 연락할 때, 유효 성분을 나열하기 위해 수중에 있는 병과 같은 제품에 대한 정보를 최대한 많이 보유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고양이들은 사냥을 그리워 하나요?

우리 고양이들은 일상적인 사냥을 놓치고 벌레들이 이 본능을 유용한 방법으로 채우는 것을 우연히 발견할까요? 아니면 우리의 고양이들은 단지 고양이 같은 행동을 지속적으로 보여주는 것일까요?

그리브 박사에 따르면, "네, 저는 고양이가 사냥 대안으로 곤충을 사용한다고 생각해요. 고양이들은 전형적으로 더 생기가 넘치기 때문에, 그들은 더 자주 "사냥"하는 것처럼 보일지도 모르지만, 이것은 정말로 단지 놀이 시간일 뿐이라고 합니다."

"만약 여러분이 고양이를 관찰한다면, 그들은 종종 곤충을 소화시키지도 못할 것입니다; 그들은 사냥을 하고, 그들을 때리고, 때때로 그들의 이빨로 잡기도 합니다. 그러므로, 비록 우리가 결코 확신할 수 없을지도 모르지만, 집고양이들은 시간을 보내기 위해 사냥을 하는 것처럼 보입니다.

여러분의 고양이의 벌레 사냥이 여러분의 집에 있는 곤충들에게 끔찍한 소식일지도 모른다는 사실에도 불구하고, 이 모든 것은 고양이들이 고양이이고 재미있게 놀면서 계속해서 마음이 거칠어지는 것으로 귀결됩니다.

댓글0

댓글 달기

* 이름을 입력하십시오.
이메일 주소는 게시되지 않습니다.
올바른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십시오.
* 귀하의 의견을 입력하십시오.
Image Verification
'보안 코드를 입력하십시오.
 
 
 
 
14780 후기들 ...그리고 더 4.97